※이미지 클릭시 유튜브동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조명 #실외 일광 주간 실외 조명은 영화 제작자에게 가장 어려운 작업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영화 제작자에게 가장 중요한 전문적 능력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제임슨 브룩스 감독이 Godox VL300 하나만 사용하여 두 가지 조명 설정을 소개하고, 햇빛을 도구로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도전적인 프로젝트 밝고 화창한 날 야외에서 촬영하는 것은 꽤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 오후의 태양은 하늘 높이 떠서 강한 빛과 혹독한 그림자를 드리웁니다. 많은 경우 피사체는 촬영 방향에 따라 노출 부족이거나 과다 노출됩니다. 두 가지 다른 조명 설정과 햇빛을 도구로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설정 먼저 각도를 선택하세요. 피사체를 역광으로 비추기 위해 태양을 사용하는 것은 항상 좋은 시작점입니다. 피사체 뒤에 햇빛을 두면 차원감을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되고 피사체를 배경에서 떼어낼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피사체와 대비가 충분한 멋진 배경을 찾고 싶을 것입니다. 우리는 한겨울에 촬영하고 있으므로 대부분의 환경이 밝은 황갈색이었습니다. 피사체와 배경을 분리하기에는 그다지 좋지 않았습니다. 두 가지의 대비를 더하기 위해, 저는 피사체를 녹색 식물 앞에 두기로 했습니다. 태양이 이 식물들을 역광으로 비추어서 질감이 풍부합니다. 이제 각도를 정했으니 장면을 설정해 보겠습니다. 햇빛 아래에서 촬영할 때는 피사체의 같은 쪽에 햇빛을 감싸도록 하세요. 이렇게 하면 빛이 동기 부여되고 사실적으로 보이게 됩니다. 접이식 디퓨저를 설치하고 두 개의 C-스탠드에 고정했습니다. 그런 다음 Godox VL300을 가져왔습니다.100% 전력의 VL300은 실제로 태양보다 밝습니다. 2개의 V-마운트 배터리로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데, 전원을 사용할 수 없었기 때문에 정확히 필요한 것이었습니다. 접이식 디퓨저를 통해 밝은 VL300을 비추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빛으로 피사체를 비춥니다. 그녀의 금발 머리 때문에 역광이 비추는 태양이 이미지의 하이라이트를 날려버렸습니다. 이를 돕기 위해 우리는 그녀의 엉덩이에 비치는 햇빛을 부드럽게 하는 4x4 실크 플래그를 가져왔습니다. 이렇게 하면 역광을 유지하면서도 더 부드럽고 매끈한 롤오프가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나는 그녀의 반대편에 깃발을 추가하여 땅에서 반사되는 빛의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그녀 얼굴 오른쪽의 빛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을 네거티브 필이라고 하며, 피사체가 차원의 추가 레이어를 갖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태양을 전면 키라이트로 사용 이제 다른 설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태양을 전면 키 라이트로 사용합니다. 다시 한 번, 피사체와 관련하여 대비가 좋은 배경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저는 물과 하늘에서 파란색을 선택했습니다. 핵심 조명으로 강한 직사광선을 사용하여 촬영하면 피사체가 완전히 날아가고 그다지 매력적인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게다가 밝은 빛은 재능 있는 사람에게 꽤 힘들 수 있습니다. 이를 돕기 위해, 우리는 4x4 실크 깃발을 놓아서 강한 빛을 분산시켰습니다. 이것은 태양의 밝기를 크게 줄이고, 그녀의 얼굴에 떨어지는 전체적인 빛을 부드럽게 합니다. 여기에서 백라이트로 VL300을 추가했습니다. 다시 한번, V-마운트 배터리로 조명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었습니다. 이 조명은 피사체 주변에 테두리를 만들고 피사체를 배경과 분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저는 마치 피사체의 이쪽에 태양을 감싸는 것처럼 조명을 키 조명과 같은 쪽에 배치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조명이 여전히 동기 부여되고 자연스럽게 느껴집니다. 마지막 단계는 다시 한번 피사체의 반대쪽에 플래그를 추가하여 네거티브 필을 만들고 피사체의 얼굴에 모양을 더하는 것입니다.